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담배'만 끊어도 생기는 8가지 몸의 변화

by +*(__)*+ 2020. 11. 23.

 

'담배'만 끊어도 생기는 8가지 몸의 변화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으려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합니다. 하지만 절대 쉬운 일이 아니죠. 아무런 의학적 도움 없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4~7% 정도로 추정됩니다.


담배를 끊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 거라고 기대하세요? 당신은 금연 전후 달라진 점을 알아차릴 수 있을까요? 영국 일간 메트로가 담배를 끊으면 우리 몸에 생기는 변화 8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혈압과 맥박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흡연을 멈추면 20분 이내에 당신의 혈압과 심장박동수가 떨어진다. 영국 의학 저널 연구에 따르면, 심장박동수는 30분 이후부터 정상 수준으로 완전히 돌아온다.


2. 3일 후면 호흡이 쉬워진다.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에 따르면 우리 몸은 금연 첫 48시간 동안 점액과 담배를 피우며 폐 속으로 들어간 잔해들을 비워내기 시작한다. 3일 후부터는 기관지가 청결해지면서 숨쉬기가 훨씬 쉬워진다.


3. 몸이 가벼워진다.

혈액 속에 산소가 증가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피부 등 눈에 띄는 변화를 느끼게 된다. 덜 피곤하고 집중력도 높아져 일의 생산성 또한 좋아진다. 2~12주 후면 신체는 훨씬 가벼워진다.


4. 성욕이 증가한다.

니코틴이 성욕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담배를 끊은 후 성생활에 변화가 있더라도 너무 놀라지 마라.


5. 행복지수가 높아진다.

그동안 담배가 당신의 스트레스를 풀어줬기 때문에 믿기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과학적 근거들은 담배를 끊었을 때 정신 건강이 더 좋아진다고 말한다.


6. 15년이 지나면 심장 건강은 정상수준이 된다.

10년 후부터는 폐암에 걸릴 확률이 흡연자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다. 하지만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는다. 흡연으로 인해 이미 세포와 DNA가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다. 담배를 끊는다고 해서 과거 흡연으로 인해 나빠진 건강은 회복되지 않는다.


7. 30세 이하라면, 사망의 위험이 비흡연자와 같아진다.

나이가 젊을수록 금연에 대해 많은 말이 필요 없다. 30세가 되기 전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은 60세에 담배를 끊은 사람들보다 수명이 10년 더 길어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8. 1년에 약 118만원을 아낄 수 있다.

흡연자는 하루 평균 13개비의 담배를 피운다. 이를 환산하면 1년에 약 118만 62,500원을 아낄 수 있다. 이 돈이라면 당신은 맛있는 음식을 먹고, 헬스장에도 더 많이 갈 수 있다.

 

댓글